Ellen G. White Writings

<< Back Forward >>

«Back «Prev. Pub. «Ch «Pg   Pg» Ch» Next Pub.» Forward»

가려뽑은 기별 2, Page 142

노동 조합들은 이 지상에 창세 이래로 없었던 환난의 때를 몰고 올 매개물 중의 하나이다. — 서신 200, 1903.

상공 연맹 (上空 聯盟) 과 노동 조합과의 투쟁

하나님의 백성들이 해야 할 일은 저들에게 현혹시키는 세력으로 임할 장래의 사건들을 위하여 준비하는 일이다. 이 세상에는 굉장히 거대한 독점 사업체들이 형성될 것이다. 사람들은 서로 자신들을 원수의 우리에 거두어 놓을 조합 단위로 결속 (結束) 할 것이다. 소수의 사람들이 특정의 사업 계통을 통해서 벌 수 있는 모든 재물을 긁어 모으기 위하여 연합할 것이다. — 서신 26, 1903.

피할 길을 준비함

노동조합과 세상의 연맹들은 함정이다. 형제들이여, 그런 조직에 가담하지 말고 그것들을 멀리하라. 그러한 조직체들과 아무런 상관도 하지 말 것이다. 이러한 조합들과 연맹들로 말미암아 불원간 우리 기관들이 도시에서 일하기가 매우 힘들어질 것이다. 내가 전하는 경고는 도시들을 떠나라는 것이다. 도시 안에 우리 위생병원을 짓지 말라. 우리 신자들이 도시를 떠나 작은 토지를 매입하여 저들 자신과 저희 자녀들을 위한 가정을 마련하도록 신자들을 교육하라….

우리가 경영하는 식당들은 도시 안에 있어야 하는데 그 까닭은 이러한 식당에서 일하는 교역자들이 다른 방법으로는 사람들을 접촉할 수 없으며 바른 생활의 원칙들을 시민들에게 가르칠 수 없기 때문이다. 당분간 우리들은 집회 장소들을 도시 안에 둘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얼마 안 있어 도시마다 투쟁과 혼란이 일어날 것인데 도시들을 떠나기 원하는 자들은 떠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우리들은 이러한 문제들을 위해서 준비하여야 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받은 빛이다. — 대총회 회보, 1903.4.6.

«Back «Prev. Pub. «Ch «Pg   Pg» Ch» Next Pub.» Forward»